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orea Medical Device Development Fund

알림마당
서브비주얼 이미지 2
[KMDF] 2022년 K-방역 해외조달시장 진출 통합지원사업 선정결과
작성자 범부처 관리자 작성일 2022.06.15 조회수 216

이미지      
2022년 K-방역 해외조달시장 진출 통합지원사업 선정결과            
  
- 총 10개 기업 중 사업단 과제 수행기관 4개 기업 선정          
  
  
 해외조달청에서는 K-방역 산업의 해외조달시장 수요 증가 및 전 세계적 방역인프라 투자 움직임 발생에 따라 2021년부터 해외조달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 K-방역 해외조달시장 진출 통합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해당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기업들은 1,208만 달러(약 133억 원)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고, 미국, 카타르, 이집트 등 6개국과 마스크, 비접촉온도계, 얼굴가림막 등 7개 품목을 수출 계약해 해외시장으로 판로를 넓히는 데 성공했다. 이러한 K-방역 통합지원 해외조달시장 수출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에도 동일 사업을 기획하였고, 2022년 대상기업 10개사를 선정하여 집중 지원할 것을 공고하였다.          
  
 이에 본 사업단에서는 지원 내역 사업 중 감염병방역기술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 중 4개사를 추천하였고, 수행사 내·외부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해외 진출 가능성을 인정받아 4개사 모두 집중 지원 사업 대상기업으로 선발되었다. 4개사 중 3개사(메○○○, 마○○○○○○, 바○○○○)는 직접진출 지원, 1개사(메○○○)는 간접진출 지원을 받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직접진출 지원에 선정된 기업 3개사는 1:1 해외 조달시장 진출 실무 컨설팅(해외인증, 특허, 현지화된 규격서 검토, 벤더등록 등)을 제공하고 해외 입찰동향에 따른 규격서 사전반영, 가격조정 등 입찰 사전기획 및 참여 전략 컨설팅, 해외 조달 맞춤형 소개자료 제작을 지원받는다. 또한 간접진출 기업 1개사는 제품에 대한 역량정보를 활용하여 해외 벤더 대상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고 해외 벤더의 수요를 반영하여 선정기업과 매칭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매칭 상담, 컨설팅, 파트너십 체결, 무역실무 지원 등 매칭 후 계약체결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사항들을 지원받는다.    
         
 K-방역 해외조달시장 진출 통합지원사업을 통해 사업단에서 지원받고 있는 우수한 기업들이 해외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국내 의료기기 산업이 코로나 19 관련 품목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추세를 이어 많은 의료기기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