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의료기기 관련 종합적 정보 수집 및 분석, 관리, 기술지원 등을 통하여 의료기기 산업을 육성, 지원하고, 의료기기 안전관리 향상 및 의료기기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의료기기 품질책임자 교육 및 RA전문가 교육 사업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부터 1·2등급 의료기기 인증 및 신고업무를 수행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의료기기 인증, 신고업무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있습니다.

교육 바로가기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700여 의료기기 제조기업들로 구성된 보건복지부 인가 단체로, 우리나라 의료기기 산업이 세계 7대 강궁으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정책개발 기능을 강화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노력
- 연구 및 인력개발 지원을 통해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역량 강화 지원
- 홍보강화를 통한 우수 의료기기의 판로를 확대
- 신규시장 개척을 통한 수출을 활성화 기여

교육 바로가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국민건강증진과 산업발전이라는 목표를 위해 의료기기업체 권익 대변, 세계 최첨단 의료기기의 한국공급 및 국내 기업의 글로벌 의료시장 수출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의료기기의 국내외 공급질서를 확립하고 양질의 의료기기를 공급함으로써 국민보건향상과 의료기기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교육 바로가기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전임상센터, 의약생산센터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의료신기술의 개발과 다양한 의료기업지원을 수행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으로 중요성이 나날이 부각되고 있는 의료기술의 개발과 국내 의료기업에 꼭 필요한 기술지원을 수행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더불어, 의료기술시험연수원 등의 신규 인프라 건립 등을 통해 재단의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합니다.

교육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