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No.5)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데이터 검증 지원사업」 공고 및 사업단 추천 추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3/02/20 (15:59)

 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COMPA)”과 협력하여, ‘23년도 「연구데이터 검증 지원사업」에 대해 사업단 연계형으로 지원 추진한다.
  
 본 지원사업은 R&D 성과의 유효성·안정성·생체적합성 등에 대하여 시장이 요구하는 검증 데이터를 “시험검사기관”을 통해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예산을 지원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사업이다.
  
 이에 “의료기기”분야는 4천만원 내외의 예산이 지원되며, 동 예산은 시험검사기관 위탁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지원할 수 있는 기관은 대부분 대학·병원 등의 비영리기관이 가능하나, 3년 이내 공공기술 기반 창업 내지 기술이전받는 기업들도 참여 가능하다.
  
 본 지원사업은 현재 공고(공고기간 `23.2.15.(수)~3.17.(금)) 중이며, 과제 신청기간은 `23.3.7.(화)~17.(금) 까지 이다.
  

< 과기부 연구데이터 검증 지원사업 ‘23년도 공고문 >

 

     

 사업단에서는 본 지원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진행 중이며, 사업단은 수요조사 결과를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에 추천하여 본 지원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이메일을 통해 수요조사 진행 중이며, K&P Desk(연구자 지원포털) No.5 시장진출 지원 플랫폼에서도 문의가 가능하니, 관심있는 기관은 바로 문의 가능하며 참여할 수 있다.)
    
 본 지원사업에 관심있는 많은 기관이 수요조사에 따라 회신하여, 사업단 연구성과의 기술사업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