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orea Medical Device Development Fund

미디어룸
서브비주얼 이미지 3
[찾아가는 전주기 지원] 이오플로우 방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2.15

사업단에서는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의 우수성과를 발굴표창함으로써 우수 R&D 성과를 창출하고 의료기기 제품화를 지속 견인하고자 100대 우수 후보 성과와 10대 대표성과 선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사업단에서는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과제를 수행있는 연구개발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본사업을 통해 창출된 범부처 의료기기 R&D 성과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검토하고 100대 우수 후보 성과 과제로 추천하고자 찾아가는 전주기 지원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사업단에서는 김법민 단장, 융합1본부 전기영 본부장, 융합2본부 김태형 본부장, 1그룹 그룹장, 담당PM과 함께 2023215일 이오플로우를 방문하여 김재진 대표와 연구개발 중인 웨어러블 약물 주입기에 대한 연구개발 진행상황을 파악하고 주요 성과에 대해 논의하였다.

본 사업을 통해 개발된 웨어러블 약물 주입기는 세계 최초의 저전력 고성능 전기삼투펌프 구동부 엑츄에이터가 적용되어 약물 주입 시 기포 발생이 없고, 피부 부착형 방식으로 기존 바늘 주사나 Pen과 같은 인슐린 투약행위 등에 대한 고통 경감 및 자율성을 확보하여 타사 경쟁제품보다 휴대성 및 비용효과가 우수하다.

또한, 본 과제지원을 통해 개발된 웨어러블 약물 주입기는 아랍에미리트, 인도네시아의 식약처 품목허가를 완료하였고 각 5년간 488억 및 480억 규모의 판매계약을 통해 해외 시장진출 판로를 확보하여 사업단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사업단에서는 찾아가는 전주기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100대 우수 R&D 성과를 창출하고 연구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공유 할 예정이다.

  
☞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 100대 우수 후보 성과 및 10대 대표성과 과제 선정 안내 : 공지사항| 100대 우수 후보 성과 및 10대 대표성과 선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