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Bridge

2022 KMDF 새해포부 :
						평가관리팀 평가관리팀은 연구자분들의 원활한 연구수행을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22년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IRIS) 도입을 통해 국가연구개발사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절차를 간소화하여 행정부담을 최소화하겠습니다.  또한, 사업단에서 수행 중인 모든 연구개발과제가 성공적으로 연구를 수행하고 사업화할 수 있도록 평가관리팀 차원에서의 연구지원을 약속드립니다.  문의 사항 및 안내를 원하시면 언제든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획예산팀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저희 기획예산팀도 연구자분들의 원활한 연구수행을 위해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업화지원팀 사업단에서는 의료기기가 사업화 단계에 이르기까지 마주치게 되는 다양한 허들을 뛰어넘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규제 기관과의 소통, 의료기기 R&D 인프라 연계, 특허 및 기술사업화, 시장 진출 등 다양한 지원 플랫폼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2년에도 과제 수행기관들과 연구성과물의 최종 사업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성과확산팀 2022년에는 내 외부의 소통의 창이 되고 마무리를 잘하는 성과확산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평가기획팀 의료기기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연구개발 과제 기획 2022년도 신규 지원 대상 과제 공고를 위해 연구자의 수요, 임상현장의 수요 및 사회적 수요 등을 고려하여 의료기기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신규과제기획을 추진하였습니다. 2023년에는 의료기기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차세대 기술 개발, 국가연구 개발사업을 통한 연구성과물의 지속적인 연계 등을 중점 기획 추진방향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 사업의 지원을 통한 의료기기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혜로운 기획을 추진하겠습니다.
						경영지원팀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Work가 불행하면 결코 Life가 행복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경영지원팀은 사업단 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형성하여, 일하기 좋은 문화를 가진 사업단을 만들고, 많은 분들이 사업단에서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성장을 위해 새로운 시도를 마음껏 해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습니다.
						R&D 운영본부장 전기영 최근 국내 의료기기 산업은 생산, 수출 등 모든면에서 괄목한 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고, 일부 기업은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발맞추어 저희 사업단은 의료기기 R&D지원에 한층 속도를 내고 우수한 성과가 창출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2022년 저희 R&D운영본부는 단순히 자금을 지원하는 역할을 넘어 실제 연구자들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늘 연구자 편에서 세심한 지원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연구자문, 컨설팅, 성과교류회 등을 통해 연구자와 소통하고 한번 지원된 과제는 최고의 결실을 맺도록 옆에서 동반자로서 끝까지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연구자 여러분들의 만족과 행복을 위해 늘 응원하겠습니다.
						사업화지원 본부장 김태형 임인년 새해가 떠오르고 2월이 되었습니다. 2월은 새로운 시작을 위한 '정화(淨化)'라는 의미의 로마 열병의 신 Februa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연구자 여러분들과 함께 저희 사업단도 진일보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전주기 지원활동을 이제 더욱 효율화하고 체계화하여 추진하고자 합니다. 우선, 9개 전주기 플랫폼이 연구자분들의 수요에 맞춰 현행화되며 특히 시험검사와 R&D Infra 관련 지원이 강화되며, 규제대응을 위해 식약처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활동이 확대적용될 것입니다.  CE MDR과 IVDR 도입에 따른 연관 교육과 연구 성과관리의 체계화를 포함한 새로운 플랫폼 기반 지원활동 또한 도입되어 연구 과정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협력 및 지원활동이 구체화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다양한 전주기 지원활동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K&P Desk가 새롭게 구축되어 온라인 기반 지원과 오프라인 기반 지원활동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진정한 O2O 사업단으로 거듭나도록 앞장서 노력하겠습니다. 1월의 새로운 문을 활짝 열고 새롭게 깨끗한 마음으로 맞는 2월을 맞아 연구자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