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orea Medical Device Development Fund

미디어룸
서브비주얼 이미지 3
[기사스크랩] '스마트 배설케어시스템' 등 주목받는 시니어 헬스케어기기들 - 청년의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0

  • 노령인구 증가 따른 수요 증가 전망…KIMES서도 눈길
  • 범부처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10대 대표과제에도 뽑혀
 
의료기기 산업에서도 시니어 헬스케어 분야가 신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전 세계 노령 인구의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노인들의 질병 치료와 건강 관리에 필요한 의료기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10대 대표과제 홍보관(ⓒ청년의사)
 
 
이달 14일부터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린 '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4)’에서 공개된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사업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의 '2024년 10대 대표과제'에도 이러한 추세가 반영됐다.
 
10대 대표과제 중에는 토닥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능동 이식형 32채널 인공와우가 포함됐다. 인공와우는 청신경에 전자 자극을 가해 청각장애인도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하는 첨단 전자 의료기기다. 인공 와우는 현재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토닥의 인공와우가 국산화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사업단은 기대했다.
 
(중략)
 
한편,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은 KIMES 2024에서 올해 범부처 의료기기 R&D 대표주자로 선정된 10대 대표과제를 중심으로 성과홍보관을 운영, 기기 전시, 전시 설명, 기기 시연, 실시간 현장 상담 등을 진행했다.
 
올해 선정된 10대 대표과제는 ▲의료기기 국산화 ▲의료 공공복지 ▲의료기기 수출 산업화 ▲세계 최초 의료기기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들로, 선정 기업은 시노펙스, 아이센스, 토닥, 진씨커, 엔젤로보틱스, 큐라코, 메디컬아이피, 제이엘케이, 큐리오시스, 메디픽셀이다.
 
담당기자 : 양현수 기자
 
 
▼자세한 내용은 아래 출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