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No.3) 통합기술지원과제 4개 분과 신규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3/01/26 (09:32)

사업단은 2023년도 제1차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를 통하여 의료기기 통합기술지원 및 평가기술개발을 위한 총 4개의 과제(이하 통합기술지원과제)를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통합기술지원과제는 지금부터 202512월까지 사업단 과제를 대상으로 특화된 4개 분야에 대하여 단계별 맞춤형 통합기술지원(TRL 진입 단계별 연속적 전주기 기술지원)과 의료기기 평가기술 개발을 담당한다.

유형

지원분야

선정기관(주관기관)

치료 및 진단기기(전기사용의료기기통합기술지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소프트웨어의료기기 분야(의료정보 및 시스템,  소프트웨어의료기기) 통합기술지원

고려대학교산학협력단

③ 

의료용품(전기미사용의료기기분야 통합기술지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④ 

체외진단의료기기 분야 통합기술지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사업단은 조속한 통합기술지원 체계 확립을 위하여 지난 126~ 27일 양일간 4개분과 선정기관들에 대한 협약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설명회에서는 연구자와의 접점에서 각 기관의 지원 범위와 역할에 대하여 논의하였으며, 사업단과 통합기술지원과제가 공동으로 수요를 발굴하고 기구축된 K&P Desk(연구자지원포털)를 활용하여 연구자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제고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협의하였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고려대학교산학협력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통합기술지원과제는 기술개발, 기술실증, 임상시험 및 인허가를 위한 TRL 단계별 기술지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통합기술지원에 대한 연구자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활용 안내 및 현장 자문 등을 제공하는 설명회를 4월경 진행할 예정이오니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바란다.

통합기술지원은 사업단과 식약처가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의 전주기 지원을 위해 ‘22년 구축한 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지원 거버넌스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사업단의 K&P Desk(연구자지원포털) No.3 시험검사·비임상 지원 플랫폼 을 통해서 신청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사업단은 통합기술지원과제를 통해서 개발되는 평가기술보고서 등의 활용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K&P Desk(연구자지원포털)을 통해서 공유할 예정으로 연구자들의 활용을 기대해 본다.